잼있나요 ? UML? UML ? 정말 ? 어렵지 않나요 ? 일만 많아 지지 않나요 ?
먼저 앞서 UML 은 언어 입니다. 설계 언어 입니다.
시작한다 나의 UML
무엇을 시작할때 나의 기준은 그렇다 .
재미 있나요 ? 근데 재미 있어 보인다 .
난 개발전 그래픽 툴 또는 블럭다이어그램을 그릴수있는 툴 visio 등을 써 왔는데
심심하게 말하면 비슷한거다 .
내가본 이점
- 언어
- 비쥬얼
- 모델링
- 코드생성
- 이식성
- 뽀대
- 일반 사람 도 이해 가능
- 객체지향
와우 ! 대단 대단
실제 코딩 질 , 개발 할때도 잼있지만. 더 큰 빅재미는
설계 할때 가장 잼있다 ... 심플하게 말해서 함수를 하나 만들어도
어떻게 해서 요런 결과를 내는 함수 내부 설계를 할까 .. 고민 하는게 더 큰 재미 일때가 있다 ..
아직 버그를 만나기전 기분상태 겠지만
하여튼 어렵게 접근 할 필요 없다..시작은 쉬운게 좋으니까 .. 고급기능은 일단 빼고
초기 접근은 기초 설계할때 그림그리는 툴 로 알고 들어 가자 .
좀 익숙해지면 관계지향설계 좀더 익숙해지면 뼈다구(스켈레톤작업) 만들어 주기 까지
와우! 대단! 대단! 벌써 부터 신나지!!
자세한 설명
UML 은 언어로 써 사전설계 에서 부터 코드생성 까지 가능하다. 일반 비쥬얼 툴로는 그리기 기능 뿐이지만. UML 을 이용하면 디버깅이 가능하다는점!!!
실제 UML 설계시 디버깅도 진행이 되는것이다. 에러 를 최대한 감소 후에 실제 코드 생성하여 동작 테스트를 진행 하는순으로 한다면 상당히 빠른 기간내에 우수한 코드를 작성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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