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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CO 3D sondori pico 슬라이서 툴 팁

MasterJ 2020. 7. 24. 12:20

 

 

 

출력 시간의 절약

출력 시간을 줄이기 위해 속도 등의 항목이 눈길에 가게겠지만   프린터헤더의 움직이는 속도를 조절하는 것은 출력 실패로 이어지기 더 쉽다  품질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재 출력을 격게 된다면 크게 실망할 것) 

 

가장 안전하게 설정가능한 부분은   내부 채움 밀도(%) 수치다.

 

기본은 15 이지만 

기본 형태의 구조물이라면 내부 를채우는 일이 많아지고  시간 또 학 비례적으로 많이 든다. 

 

15 수치 이하의 설정 으로 내부 채움 밀도를 줄이면 5%의 절감으로 10% 이상의 시간 절감을 가질 수 있다. 

튼튼한 출력물을 얻고 싶다면 더 높여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하지만 더 오래 걸린다.     결과물의 

내부 채움을 줄여서 미리 슬라이스 툴로 레이어를 점검해보고 출력하면 시간 절약에 만족감을 얻을 수 있다.

 

 

 

수축에 의한 모서리 들뜸 대책

 

Raft 타입으로 진행 

raft 타입 진행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축 시 일어나는 형태의 변환이다.

모서리가 들뜸으로써 출력물의 레벨링에 영향을 미치고 쌓여가는 빛처럼 출력물에 영향을 준다.

 

바닥에 깔리는 raft는 기본 선공 간이 3이다. 

위 시뮬레이션처럼 가장 바닥과의 안착에 버텨줄 레이어(층)가 선이 몇 가닥 없어 접점이 줄어들고 

수축에 버티질 못하게 된다. 

 

두 가지의 설정값으로 접점을 최대화 또는 늘릴 수 있다

추가 마진과,  선 공간 값이 그것이다. 

 

선공 간 값은 3 -> 1로 수정한다. 

 1 이하의 값으로 변경하면 더 촘촘해지지만 선들이 겹치거나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더 높아 보였다. 

1로만 해도 충분한  접점 면적을 얻을 수 있다.    추가 마진은 raft 가 깔리는 면적을 더 늘려준다.

 

추가로 수정함으로써 더 많은 면적 접점을 얻게 되고 효과가 크리라 예상하지만 수축에 더많은 영향 또한 끼칠 거 같다.

 

적당한 안배가 필요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