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HG

그랜저HG 중고차 보증보험수리

MasterJ 2024. 3. 22. 10:00

 

그랜저HG 중고차 구매후 초기 보증보험 수리 후기입니다.

 

 

운전석 등속조인트 터짐 확인

 

중고차 구매후  근처 정비소에 정밀 점검을 의뢰 했고  

 

여러 다른 문제점 해당되는 진단 이 있엇지만   운전석쪽 등속 조인트 터짐 고장이  보증 범위 일거 같다는 의견을 받았다.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중고차 성능보증보험 가입 업체 연락 보험수리 신청 

    대부분  해당 보험사에서 준비서류를 알려준다(보험사 마다 다를수잇다) 

보험금 청구서 및 보험금 청구를 위한 상세 동의서 

자동차 성능 상태 점검 책임보험 가입증명서

중고 자동차 성능/ 상태점검 기록부

자동차 양도 증명서 (업소 보관용)

 

위 문서를 보험사에 전달 

 

 보험금 청구서 에  해당 차량 내용 이상증상  문제 발생의심되는 부분등 작성하면  심사후   보험청구인 요청위치 에서 

그나마 가까운   정비소를 안내해준다 

 

이제부터  해당 정비소를 연락해 예약날자를 잡아야 하는데... 대부분 영세한 곳인듯하다.   예약일정도 녹록치 않다.  

그래도 간다.  꼭 수리를 보험으로 해야 내가 이득인 상황

 

예약 일정을 잡고 정비소에서 진단후  바로 수리를 시작하는게 아니라  보험사와 연락후  승인후?  수리를 하는듯하다.

 

고로 더 대기 시간이 걸릴수잇다   작성자는 4시간 정도 소요되었다.

 

수리자체는 1시간 분량으로 알고있는데  여러 다른 사정이 있는듯하다.

 

단 미리 알고있어야하는부분은 신품(부품) 으로 수리가 아니라 재생부품으로 수리된다.

 

수리가 완료됨 연락을 받고  도착하니  대충 설명해주고 가라고 한다. 

 

수리 목록을 받고 싶다고하니 수리 정비점검서를 따로 뽑아 주셧다.

 

수리교환 이라는 표현을 자주쓰는데   그냥 수리 와 수리교환은 무엇이 다른걸까? 재생품으로 교환이 아니라 

 

등속 조인트를 탈거후 내부 부품등을 고치고 다시 끼운것인지?? 

 

여러 차례 교환 해주신건지 물었으나. 이내 교환 했다라고 들었다. 

 

뭔가 자세한 설명을 해주지 않는 부분에서 답답 함을 느꼇다.

 

내 차인데 왜 설명을 잘해주지 않는걸까? 

 

중고차 성능 보증보험 수리는 다이런걸까 ?

 

다소 불만이 생겻었지만  보름안에 문제가 있으면 수리해준다고 한다. 

 

집으로 오면서 운전을 해보니  기분 탓인지 핸들 조향이 좀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다.

 

 

결론: 중고차를 사면 성능보증보험을 통해 최대한 수리를한다!  구매시 다 보험비가 녹아져있는것이다.! 

              서비스를 찾아서 권리를 찾는거는 소비자의 몫이다.